Home > GALLERY > 아트선재센터

전시장 정보

전시관 안내

1998년 설립된 아트선재센터는 젊고 실험적인 현대미술을 전시하는 사립미술관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기획전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미술계와 일반 대중으로부터 고른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 여기”에서 진행 중인 미술을 전하기위하여 아트선재센터는 항상 개방된 시각으로 실험적인 전시 형태를 제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미술과 음악, 문학, 건축, 무용, 패션 등 인접 예술간의 협업을 적극 도모하고 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과감한 전시 기획을 원칙으로 한다.

신예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시도의 일환으로 아트선재센터는 본 전시 외에 다양한 형식의 프로젝트를 병행하고 있다. 미술관이라는 틀을 벗어나 다양한 공간의 장소성을 적극 반영하는 외부 프로젝트 들은 아트선재센터에 활기와 도전을 더해주고 있다. 아트선재센터는 또한 전시에 소개된 바 있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으로 동시대미술 콜렉션을 조성하고 있다. 이는 젊은 작가들의 활동에 자극과 현실적인 지원을 주기 위한 아트선재센터의 노력이다.

이외에도 아트선재센터는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 및 국내 작가의 해외 진출에 주력한다. 외국 미술관과 국제 미술 저널에 국내 작가들을 소개하고 상호 신뢰에 기반을 둔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작가들이 국제 미술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트선재센터는 아시아 주변지역의 주요 미술관, 미술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아시아 문화교류의 주요 거점이 되고 있다.

이러한 전시, 작가 발굴, 국제 미술계 진출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아트선재센터는 미술관의 교육적 기능 또한 수행해 오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춘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일반 대중이 현대 미술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전문 강좌 및 국제 심포지엄, 예술영화 상연 등의 행사는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들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트선재센터는 서울 문화 예술의 중추를 이루는 경복궁과 인사동 지역을 연결하는 소격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은 고대 박물관에서 현대미술 현장으로 가는 중간 지역이면서 옛 서울 주거환경과 생활모습이 간직되고 있는 독특한 지역이다. 아트선재센터는 고유한 지역 색채를 지키면서도 지적 활기와 국제적 시각을 불어넣어주고 있는 주요 문화중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치

관련전시 보기

관련전시 리스트
번호 작가명 전시명 분류 장르
현재 진행중인 전시가 없습니다.

※ Art n Tok 온라인전시에 등록된 리스트입니다.

목록

댓글 tok 댓글 0

댓글 쓰기 로그인
입력

한줄 평을 입력하세요. (200자 이내)

댓글 보기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